"몽당연필"을 영어로?
요즘에는 다른 필기구가 많아져서 예전만큼 연필을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연필은 여전히 좋은 필기구 중의 하나입니다. 아무튼, 과거에는 이렇게 연필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연필의 길이가 짧아져서 사용하기 힘든 "몽당연필"과 같은 것들을 볼 수도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상대적으로 이런 연필을 잘 보기가 어렵답니다.
아무튼, 이번에는 이러한 몽당연필을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을까에 관한 내용을 담은 글이랍니다.
# 몽당연필을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을까?
몽당연필은 연필을 오래 사용해서, 길이가 상당히 짧아진 연필을 가리킨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간단하게는 "SHORT PENCIL"이라는 말로도 생각을 해볼 수 있을 것인데요.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뭔가 부족한 듯한 느낌이 들지요.
영어에서는 사실, 몽당연필에 딱 맞는 표현이 있기도 합니다. 바로 "STUB"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만드는 표현이지요. "STUB"은 "쓰다 남은 물건의 토막"을 가리킨답니다. 그래서, 담배꽁초, 몽당연필 등에 주로 쓰이는 표현이지요.
# A PENCIL STUB = 몽당연필
그래서 몽당연필은 "A PENCIL STUB"이라는 말로 옮겨볼 수 있답니다. "연필을 쓰다가 남은 조각"이라는 의미이니 결국, 몽당연필에 가장 잘 맞는 표현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지요.
"She would sit there drawing with the pencil stub." (그녀는 몽당연필로 그리면서 저기게 앉아있곤 했다.)
"He pulled the stub of a pencil from behind his ear." (그는 귀 뒤에서 몽당연필을 꺼냈다.)
여기까지, "A PENCIL STUB"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