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초능력자들의 이야기 "히어로즈"


미드 초능력자들의 이야기 "히어로즈"


제법 인기를 끌었던 미국 드라마 중에 현대적인 판타지 요소가 가미된 드라마로는 "히어로즈(HEROES)"라는 드라마를 생각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최초의 히어로즈인 "시즌 1"의 경우에는 "2006년"에 제작되고 방영이 되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무려 10년 전이라고 할 수 있지요.


하지만, 비교적 최근인 2015년에 "히어로즈 시즌 5"가 새롭게 제작되었습니다. 사실 히어로즈 시리즈는 2010년을 마지막으로 "시즌 4"에서 뜬금없이 그리고 갑자기 종영이 되었었답니다. 이렇게 갑자기 종영된 지 무려, 5년이 지난 후에 다시 "시즌 5"가 새롭게 제작이 된 것이지요.




# 히어로즈 시즌5, "히어로즈 리본"


잠시 이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넘어가자면, 히어로즈 시즌1에서 4까지는 모두 이야기가 이어지는 구조랍니다. 그래서, 스토리에 나름의 개연성을 가진다고 할 수 있지요. 하지만, 시즌 5의 경우에는 그 내용이 많이 다릅니다. 갑작스럽게 끝난 시즌 4에서 뒷 이야기를 감당하기 힘들었던 것인지, 한동안 제작을 하지 않았고, 갑자기 이렇게 다시 제작 결정을 하게 된 것인데요.


아무래도 시간이 많이 흘러서, 기존에 주연을 맡았던 대부분의 배우들이 떠나게 되고, 몇 명의 주연 배우들만 남아서 다시 이렇게 이야기를 새롭게 구성하고 있는 모습이지요. 아무래도 이전에까지의 이야기의 스케일이 너무나도 커지게 되어서 감당이 되지 않아서, 기존의 내용을 엎어버리고, 새롭게 시작하는 콘셉트로 만든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시즌 5의 경우에는 같은 히어로즈이긴 하지만, 시즌 1-4까지와는 많이 다른 시즌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지요. 시즌 5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은 치어리더로 등장했던 클레어가 자신의 정체를 미디어에 공개한 이후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자신의 능력의 정체와 원리를 공개하면서, 그와 비슷한 "많은 능력자"들이 생겨나게 된 이후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것이지요.




# 히어로즈 시즌 1-4


다시 히어로즈 시즌1로 돌아가 보면, 아무래도 시즌 초반에는 "갑작스럽게 자신의 숨겨진 초능력"을 발견하고, 당황해하고, 절망하기도 하고, 어찌해야 할 바를 모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을 가진 사람들 속에서, 충분히 벌어질 수 있을 법한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는 것이지요.


시즌 1에서 주된 사건으로 등장하는 것은 바로 "능력의 발견"과 "능력을 활용하는 것", 그리고 그들의 존재를 알아차리고 뒤쫓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주고 담고 있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것이지요. 시즌1의 경우에는 나름 개연성 있는 스토리와 탄탄한 구성, 그리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인해 제법 호평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시즌이 뒤로 가면 갈수록, 이야기가 늘어지기도 하면서, 개연성이 점점 사라지기도 하면서, 동시에 이러한 능력과 관련된 내용이 더 이상 참신한 것으로 받아들여지지 않으면서, 시청률과 인기가 떨어진 것이 사실이기도 하지요. 이러한 결과로 인해서 시즌 4에서는 어영부영 이야기가 끝나게 되고, 한참 뒤에 시즌 5에서 기존의 모든 판을 뒤엎는 내용으로 새롭게 등장하게 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히어로즈 트레일러


# 일상적인 언어를 주로 담고 있는 히어로즈


히어로즈라는 드라마에서 사용하고 있는 언어는 미국에서 사용되는 일상적인 언어를 담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간혹, 능력과 관련된 이야기를 할 때, 생물학적, 혹은 화학적인 어휘가 등장하기도 할 수 있지만,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는 않답니다. 주된 대화의 내용은 우리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단어 수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리고 재미있는 것은 미국 드라마이지만, 영어를 잘 하지 못하는 콘셉트의 일본인 캐릭터가 등장하는지라, "일본어"도 상당 부분 차지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 일본인 캐릭터가 나름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물로 등장하기 때문이지요.


아무튼, 평범하지 않은 독특한 능력을 가진 사람들의 현대적 판타지 드라마, 히어로즈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미국 드라마 히어로즈(HEROES)"


시즌 1: 2006년 제작

시즌 4: 2009년 제작

시즌 5: 2015년 제작

특징 : 현대적 판타지, 상상력을 자극하는 초능력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Reviews/Drama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