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화폐, 파운드에 관하여


영국의 화폐, 파운드에 관하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영국의 화폐에 관하여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할 것입니다. 각 나라별로 독특한 화폐단위를 가지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원", 일본의 경우에는 "엔", 미국의 경우에는 "달러"와 같은 단위를 사용한답니다.


영국에서는 "파운드(POUND)"라는 단위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파운드 아래의 단위는 "페니(PENNY)", 그리고 이러한 페니의 복수형으로는 "펜스(PENCE)"라고 한답니다.




# 영국의 화폐 단위


그래서, 우선 이러한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해본다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ONE PENNY

TWO PENCE

ONE POUND = 100 PENCE


가장 작은 단위를 페니라고 하고, 100개의 페니가 모이면, 이 경우에는 펜스가 되겠지요. 100개의 펜스는 "1 파운드"가 됩니다. 미국에 있는 달러와 센트의 개념과 같다고 보시면 될 것입니다.


파운드의 공식적인 이름은 "POUND STERLING"이며, 복수형으로는 "POUNDS STERLING"으로 사용되는 편이랍니다.



# 동전 COIN / BANKNOTE = 지폐 / 화폐 = CURRENCY


그리고, 화폐와 관련된 단어를 조금 더 살펴보면, 미국에서는 "BILL"이 지폐를 가리키는 편인데요. 영국에서는 "BILL"이라고 하면, 주로 영수증을 가리킨다고 하지요.


그래서, 영국에서 "지폐"를 가리키는 용어로는 주로 "BANKNOTE" 혹은 "NOTE"를 사용한답니다. 영국에 있는 모든 화폐의 앞면에는 엘리자베스 여왕의 초상이 있는데요. 지폐의 경우에는 단위에 따라서 색이 다르고, 동전은 뒷면이 다르다고 하지요.


재미있는 것은 실제 여왕님의 모습을 따르고자 젊었을 때의 여왕님의 모습에서부터 나이 든 여왕님의 모습까지, 약 10년에 한 번마다 초상을 바꾼다고 합니다. 그리고 동전은 원형이 아니라, 12 각형으로 이루어졌다고 하지요.




# 화폐의 단위에 대해서...


그럼 이번에는 화폐의 단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경우에는 "동전"과 "지폐"의 경우를 나누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정리해보도록 하지요.


"영국의 화폐 단위 GBP = Great British Pound"


"COINS"


1P = PENNY

2P = 2 PENCE

5P = 5 PENCE

10P = 10 PENCE

20P = 20 PENCE

50P = 50 PENCE

1£ = 1 POUND

2£ = 2 POUND


"BANKNOTES"


5£ = 5 POUND

10£ = 10 POUND

20£ = 20 POUND

50£ = 50 POUND

100£ = 100 POUND


이렇게, 우리나라와는 달리 "20" 단위의 동전과 화폐가 있다는 것이 특이한 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영국의 중앙은행은 "BANK OF ENGLAND"라고 하지요. 우리나라의 한국은행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될 것입니다.


여기까지, "영국"의 화폐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참고로 추가로 영국의 화폐 관련 정보를 얻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보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Journal/Cultur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