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L BEGUN IS HALF DONE.", 시작이 반이다.


"WELL BEGUN IS HALF DONE.", 시작이 반이다.


우리말에도 "시작이 반이다."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이 표현은 아마도 그리스의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의 명언에서 나왔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그래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언이라고 할 수 있지요.


무언가를 할 때,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명언이라고 할 수 있는 이 표현은 영어로는 "WELL BEGUN IS HALF DONE."이라는 말로 쓰인답니다.




# WELL BEGUN IS HALF DONE. = 시작이 반이다. (시작이 좋으면 그 일은 반은 된 것이나 다름없다.)


이렇게 시작이 반이라는 말은 "시작이 좋으면, 그 일은 절반은 성공한 것이나 다름없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도 그렇습니다. 어떤 것을 하려고 마음을 먹고, 그것을 시작하면, 어느 정보는 진행이 되었다고 볼 수 있을 것이지요. 그만큼 새로운 무언가를 시작하는 것이 힘든 것이니 말이죠.


여기까지, "WELL BEGUN IS HALF DONE."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What does "OOO" mea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