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EP TRACK OF / LOSE TRACK OF", 파악하고 있다 / 놓치다.


"KEEP TRACK OF / LOSE TRACK OF", 파악하고 있다 / 놓치다.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KEEP TRACK OF"라는 표현과 "LOSE TRACK OF"라는 표현입니다.


이 표현은 서로 반대의 의미를 가진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그래서 함께 알아두면 도움이 될만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KEEP TRACK OF SOMETHING = 어떤 것에 대해서 계속해서 알고 있다 / 파악하고 있다.


우선 "KEEP TRACK OF"의 경우에는 직역해본다면, 아마도 "어떤 것의 진로를 파악하고 있다."정도의 말로 옮겨볼 수 있을 것인데요. 그래서 어떠한 것에 대해서 계속해서 신경 쓰고 알고 있는 것을 가리키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Bank statements help you keep track of where your money is going." (은행 입출금 내역서는 당신의 돈이 어디에 쓰이고 있는지를 계속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

"The company employs computers to keep track of expenses." (우리 회사는 컴퓨터를 사용해서 지출 비용을 관리한다.)

"No complicated monthly bandwidth limits to keep track of." (추적할 복잡한 월별 대역폭 한계는 없음.)




# LOSE TRACK OF = ~를 놓치다.


반대로 "LOSE TRACK OF"의 경우에는 ~를 놓치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편입니다. 마치, 어떤 것을 따라가다가 그 위치를 놓친 것을 가리킨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특별히 물리적으로 드러나지 않는 것에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시간이 얼마나 흘렀는지 놓쳐버린 경우에도 이러한 표현을 사용할 수 있지요.


"I always lose track of the date." (제가 날짜를 잘 모르고 살아요.)

"I understand. It's easy to lose track of time in here." (이해합니다. 여기 있으면 시간 가는 걸 잊지 십상이거든요.)

"You completely lose track of time when you play video games." (너는 비디오 게임을 할 때는 완전히 시간을 잊어버리는구나.)


여기까지, "KEEP TRACK OF", "LOSE TRACK OF"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