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N OUT OF TIME", 시간이 다 되다.


"RUN OUT OF TIME", 시간이 다 되다.


이번에도 간단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RUN OUT OF TIME"이라는 표현이 바로 그것입니다.


"RUN OUT OF"라는 표현은 우리가 이미 알고 있듯이, "어떤 것을 다 사용하다.", "소진하다."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입니다. 그런데 시간이 다 소진된 경우이니, 이 경우에는 "시간이 다 되다."라는 말로 옮겨볼 수 있는 표현이지요.




# RUN OUT OF TIME = 시간을 다 쓰다. / 시간을 다 소진하다.


이 표현은 이렇게, 시간을 다 사용하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시험 시간이라든가, 어떠한 과제의 제출 기한 전에 사용 가능한 시간을 모두 사용하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다지 어렵지 않은 표현이니, 간략하게 쓰임을 살펴보고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I know I have run out of time." (시간이 다 된 것 같아.)

"He has run out of time." (그는 시간을 다 사용했다.)


여기까지, "RUN OUT OF TIME"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