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RETTY PENNY", 상당히 큰 액수의 돈


"A PRETTY PENNY", 상당히 큰 액수의 돈


구어적인 영어 표현 중에서 "상당히 많은 양의 돈"을 가리키는 표현으로는 여러 가지 표현이 있을 것이지만, "A PRETTY PENNY"라는 표현이 있기도 합니다. 이 표현을 문자 그대로 옮겨보도록 한다면, 아마도 "아름다운 동전" 정도로 옮겨볼 수 있을 것이지만, 이 표현이 실제로 가지는 의미는 "상당한 양의 돈"이라고 할 수 있지요.




# A PRETTY PENNY = 많은 돈


아무래도 돈이 적은 것보다는 많은 것이 좋을 것이니, 이렇게 돈이 아름답게 보이려면 제법 양이 많아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아마도 이렇게 "A PRETTY PENNY"라는 표현이 "많은 양의 돈"을 가리키는 표현으로 쓰이는 것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기도 하지요.


이 표현은 아래와 같은 동사들과 조합이 되어서 사용되기도 합니다. "돈을 모은다거나, 돈을 지불한다거나"하는 내용으로 주로 쓰일 것이니 말이죠.


MAKE A PRETTY PENNY = 큰돈을 벌다.

SAVE A PRETTY PENNY = 큰돈을 모으다.

COST A PRETTY PENNY = 큰돈이 들다.


이렇게 말이죠. 한 번 쓰임을 살펴보면서 글을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This suit cost me a pretty penny." (이 옷은 비싸게 주고 샀어요.)

"This must have cost you a pretty penny." (이 차 사느라고 돈 좀 들였겠는데.)

"It will cost you a pretty penny." (꽤 많은 비용이 들 것입니다.)


여기까지, "A PRETTY PENNY"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