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 IT OFF BY HEART", 외우다.


"LEARN IT OFF BY HEART", 외우다.


어떤 것을 기억하고 외운다는 표현에는 "MEMORISE"라는 표현이 있기도 하지만, 다른 표현을 사용해서 같은 내용을 담은 표현을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바로 "LEARN BY HEART"라는 표현을 생각해 볼 수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지요.




# LEARN BY HEART = 암기하다.


어떤 것을 암기하고 외운다는 표현을 마치 가슴애 새긴다는 형식으로 "LEARN BY HEART"라는 형식으로 표현을 하기도 합니다. 예로부터 "가슴" 혹은 "심장"은 사람의 중심부이면서,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로 여겨지고 있으니 말이죠. 물론 실제로도 그렇고요.


그래서, 이렇게 무언가를 암기한다는 것은 "LEARN BY HEART"라는 형식으로 표현이 되는 편인데, 조금 다른 형식으로 "LEARN SOMETHING OFF BY HEART"라는 형식으로 쓰이기도 합니다.


결국 같은 표현인데 "OFF"를 추가해서 나타내고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FF"를 첨가해서 마치 새긴다는 것을 강조하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결국은 같은 의미로 쓰이는 표현이랍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She has learnt the whole speech off by heart." (그녀는 연설문을 전부 외웠다.)

"You have to learn this off by heart." (당신은 이것을 전부 암기해야 합니다.)

"Can you learn by heart what I teach?" (너는 내가 가르치는 것을 암기할 수 있니?)


여기까지 "LEARN BY HEART"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