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ROUND TO", 겨우 시간을 내다.


"GET ROUND TO", 겨우 시간을 내다.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GET ROUND TO SOMETHING" 혹은 "GET AROUND TO SOMETHING"이라는 형태로 나타나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표현이 가지는 의미는 "겨우 ~할 시간을 내다.", "겨우 짬을 내서 ~하다."라는 의미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어떤 것을 바로 하는 것이 아니라, "미루고 미루다가 하는 것"에 가까운 의미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 GET ROUND/AROUND TO SOMETHING = 어떤 것을 미루고 미루다가 겨우 이제서야 하다.


표현에서도 볼 수 있듯이, "ROUND"가 쓰였습니다. 라운드는 바로 직진으로 어딘가로 가는 것이 아니라, "돌고 돌아서 가는 것"을 가리킨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지금 즉시, 바로 어떤 것을 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핑계로 미루고 미루다가 하는 것을 가리키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바로 ~를 한다."는 표현이라면, "GET STRAIGHT TO SOMETHING"이라는 표현을 사용하겠지요.



그럼, 이 표현의 쓰임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 mean to do the ironing but I didn't get round to it." (내가 다림질을 하려고 했는데, 그럴 짬이 나지 않았다.)

"I've always wanted it done but never got round to it." (언제나 해내고 싶었으나 짬을 낼 수가 없었다.)


이렇게 사용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GET ROUND"라는 표현에는 다양한 의미가 있기도 합니다. 비유적인 의미로 쓰이는 표현인지라 여러 가지 의미를 갖기도 하는데요. "소문이 퍼진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도 하고, "어떤 것을 해내다." 혹은 "피하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이는 말이 가진 속성에서 나온 비유적인 의미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고, 정공법을 사용하지 않고, 돌아 돌아서 어찌 되었건 목적지에 도착한다는 것에서 나온 표현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 가지 의미가 있다는 것을 참고해두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기까지, "GET ROUND TO", "GET AROUND TO"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