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EARLY BIRD CATCHES THE WORM.",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


"THE EARLY BIRD CATCHES THE WORM.",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


비교적 잘 알려진 영어 표현 중에는 이런 표현이 있습니다. 바로 "THE EARLY BIRD CATCHES THE WORM."이라는 표현이지요. 이 표현은 우리말에서도 자주 보이는 편입니다. 바로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라는 말로 등장하는 표현이지요.


이 표현 역시도 일종의 비유적인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간단한 표현이지만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THE EARLY BIRD CATCHES THE WORM. =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 = 부지런해야 성공한다.


이 표현이 갖는 의미는 바로 "부지런해야 성공한다."라는 의미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아서 생명을 연장해나가는 것처럼, 사람도 부지런한 사람이 성공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비유적인 표현이라고 할 수 있지요.


점점 나이가 들어가면서 저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정말 '엄청나게 많은 노력"을 쏟아부어야, 조금의 성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을 말이죠. 이렇게 온라인에 글을 작성하는 것도 똑같습니다. 남들보다 조금 더 움직이고, 조금 더 많이 써야 조금이라도 성과를 보는 것이니 말이죠.


그래서 저도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더 열심히 살아보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이전까지 살아온 과정이 전혀 노력하지 않았던 삶이 아닌데도 말이죠.


아무튼, 영어 공부를 하시는 여러분들도 계속해서 정진해나가서, 좋은 결과를 받아 들었으면 합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t is a famous maxim that the early bird catches the worm."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는 것은 유명한 격언이다.)

"It has long been held that the early bird catches the worm." (일찍 일어나는 새가 먹이를 얻는 법이라고 오랫동안 여겨져 왔다.)


여기까지, "THE EARLY BIRD CATCHES THE WORM."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