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TI-", 반대라는 의미를 가진 접두어


"ANTI-", 반대라는 의미를 가진 접두어


이번에는 우리가 이미 흔히 알고 있는 접두어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할 것입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ANTI-"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볼 것이지요. 이 표현은 우리가 이미 일상에서도 흔히 사용하는 표현인지라 아마도 그 의미를 모르는 사람들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만, 그래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ANTI- = 반대라는 의미를 담은 접두어


"ANTI-"라는 접두어는 반대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접두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대말로는 "PRO-"라는 접두어를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인데요. "CON"은 라틴어에서 찬성한다는 의미를 가진 표현이었지요. 아무튼 이, "ANTI-"는 그와는 반대되는 개념으로 좋아하지 않는, 상대되는 이라는 의미를 가진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ANTI-US"라고 하면 "반미"라는 의미를 담은 말이 만들어지는 모습이지요. 이렇게, 뒤에 오는 단어에 반대하는 것을 가리키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단어를 보다 더 살펴보도록 하지요.


ANTI-TANK WEAPONS = 대전차 무기 (전차에 반대하는 무기)

ANTI-AIRCRAFT = 대공의 / 대공용의

ANTI-PERSONNEL = 대인용의 / 인명 살상용의

ANTI-SPAM = 반 스팸의 / 스팸 제거의

ANTI-SEMITIC = 반유대주의의


이렇게 다양한 "ANTI-"가 들어간 표현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흔히 사용되는 접두어라고 할 수 있기에 그 단어 수도 상당히 많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뭐든지 붙이면 "반..."라는 의미로 쓰이는 표현이니 말이죠.


그럼 한 번 문장 속에서의 쓰임을 몇 가지 살펴보고 글을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Have you heard of the new anti-virus programme?" (새로 나온 바이러스 퇴치 프로그램에 대해 들어보셨습니까?)

"The bomber had been brought down by anti-aircraft fire." (그 폭격기는 대공포에 의해 격추되었습니다.)

"Women from all areas of the world held an anti-fur drive." (세계 각국에서 온 여성들은 모피 반대 운동을 벌였다.)


여기까지, 접두어 "ANTI-"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Prefix & Suffix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