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SI-", 유사 / 준이라는 의미의 접두사


"QUASI-", 유사 / 준이라는 의미의 접두사


간혹 이야기를 하다 보면, 어떤 단어에 "준-"이라는 말을 붙이기도 합니다. 완전히 그것과 같은 것은 아니지만, 그것에 준한다는 의미를 가지는 접두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준공무원"이라고 하면, 공무원은 아니지만, 공무원에 준하는 직책을 뜻한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준공공기관"이라고 하면, 완전한 공공기관은 아니지만, 공공기관과 유사한 단체를 가리키는 말이지요.


이번에는 이렇게 우리가 흔히 "준"이라고 말하는 내용을 담아내는 영어 표현을 살펴보도록 할 것입니다.




# QUASI- = 준-이라는 의미를 담은 영어 접두어


이렇게 "준"이라는 의미를 담은 영어 접두어로는 "QUASI-"라는 표현을 떠올려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상대적으로 생소한 단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우리가 말하는 "준"이라는 의미를 그대로 담고 있는 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래서 이 단어를 활용해서 아래와 같은 단어들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모습입니다.


A QUASI-SCIENTIFIC EXPLANATION = 유사 과학적 설명

A QUASI-OFFICIAL BODY = 준공공단체

QUASI-DRUG = 준의약품

A QUASI-STATE OF WAR = 준전시 상태


이렇게 다양하게 "준" 혹은 "유사"라는 말이 붙은 단어들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지요. 그래서 이러한 표현들을 알아두면 더욱더 다채로운 표현들을 영어로 만들어 낼 수 있답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고 글을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High Efficiency Mixed Flow Fan by Quasi-3D Design." (준 3차원 설계법에 의한 고효율 사류 팬 연구)

"Quasi-complete separation is similar to complete separation." (의사 완전 분리는 완전 분리와 유사합니다.)

"Latin was once the quasi-universal vehicle of culture." (라틴어는 거의 전 세계의 문화 용어였다.)


여기까지, "QUASI-"라는 접두어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Prefix & Suffix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