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BIA", 공포증에 관한 접미사


"-PHOBIA", 공포증에 관한 접미사


누구나 하나쯤은 "아주 싫어하는 것"이 있기 마련입니다. 특정한 곳에 간다거나, 특정한 생명체를 본다거나 하면, "소름이 끼칠 정도로 놀라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인데요. 이번에는 이렇게 "놀라는 것"과 관련이 있는 내용을 한 번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 PHOBIA = 공포증


바로 "PHOBIA"라는 표현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 표현은 하나의 단어로 "공포증"이라는 의미를 갖기도 하고, 다른 단어와 결합해서 "~공포증"이라는 의미를 만들어 내는 데 사용이 되기도 합니다. 독립된 하나의 단어처럼 쓰이면서 동시에 "접미사"러도 쓰이는 형태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각자 공포를 느끼는 대상은 다양할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높은 곳에 올라가면 공포를 느끼기도 할 것이고, 어떤 누군가는 거미와 같은 벌레류를 보았을 때 공포를 느끼기도 할 것이지요. 그리고 누군가는 사람들 앞에 설 때, 공포를 느끼기도 할 것이고요.


이렇게, 여러기지의 공포증을 세부적으로 만들어 내는데 쓰이는 접미사가 바로 이 "-PHOBIA"라는 접미사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ACROPHOBIA = 고소 공포증

ARACHNOPHOBIA = 거미 공포증

ENTOMOPHOBIA = 곤충 공포증

POGONOPHOBIA = 수염 공포증

ANTHROPOPHABIA = 대인공포증

AGORAPHOBIA = 광장 공포증

CLAUSTROPHOBIA = 폐쇄 공포증


이렇게 "-PHOBIA"라는 접미사를 사용해서, 다양한 "공포증"이라는 의미를 담은 단어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모습이라고 훌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서 소개한 공포증은 아주 일부에 국한된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살펴보면, 훨씬 더 많은 "공포증"에 관해서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단어들을 모두 기억하고 다니기는 힘들 것입니다. 그래도 위의 내용을 알고 있다면 "-PHOBIA"가 들어간 단어를 만나게 되면, "아~ 공포증에 관한 내용이구나..."하는 정도를 생각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I can't go skiing because I have acrophobia." (난 고소 공포증이 있어서 스키를 타지 못해.)

"10 most common Phobias are classed as anxiety disorders and can be split into one of three categories: agoraphobia, social phobia, and specific phobias." (10가지 가장 흔한 공포증은 불안장애라고 뷴류되고, 광장 공포증, 대인공포증, 그리고 특정 공포증이라는 세 개의 범주 중에서 하나레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접미사 "-PHOBIA"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Prefix & Suffix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