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CKBAIT", 낚시 기사?


"CLICKBAIT", 낚시 기사?


이번에도 비교적 새롭게 생긴 "신조어"에 관한 이야기를 한 번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바로 "CLICKBAIT"이라는 단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 단어는 생김새만 보아도 어떠한 의미로 쓰이는 것인지 대충 감이 온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 미디어가 발달하면서, 인터넷 사이트 곳곳에서 이러한 "CLICKBAIT"을 찾아볼 수 있는 모습인지라 더 공감이 가는 단어라고 할 수 있지요.




# CLICKBAIT = CLICK + BAIT = 낚시 링크


"CLICKBAIT"이라는 단어는 "CLICK"이라는 단어와 "BAIT"이라는 단어가 합쳐져서 만들어진 새로운 단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CLICK"은 말 그대로, 무언가를 클릭하는 것을 뜻한다고 할 수 있을 것이고요. "BAIT"은 우리가 낚시를 할 때 사용하는 "미끼"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래서, 마치 사람이 물고기를 낚듯이, "흥미로운 떡밥"을 던져주고, 인터넷에서 사람들을 유혹하는 링크를 두고 이렇게 "CLICKBAIT"이라고 부른답니다.


이 표현을 사전적으로 조금 더 정리를 해본다면, "CLICKBAIT"은 "독자의 시선을 사로잡지 못하거나 가치가 떨어지는 콘텐츠의 링크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기사나 광고를 일컫는 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요즘 인터넷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 am never going to click that link, that there's no story there. It's click bait." (아무런 내용도 없는 링크를 클릭하지 않을 거야. 이건 낚시성 광고야.)

"There are so many clickbait articles here. Who writes this stuff anyway?" (여기는 낚시성 기사가 많아. 도대체 누가 이런 글을 작성하는 걸까?)


여기까지, 신조어 "CLICKBAIT"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