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VE SOMETHING UNDER YOUR BELT", 벨트 아래에 가지고 있다?


 "HAVE SOMETHING UNDER YOUR BELT", 벨트 아래에 가지고 있다?


이번에도 독특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바로 "HAVE SOMETHING UNDER YOUR BELT"라는 표현이 바로 그것인데요. 이 표현을 문자 그대로 한 번 옮겨보도록 한다면, 아마도 "벨트 아래에 무언가를 가지고 있다."는 말로 옮겨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이렇게 벨트 아래에 무언가를 가지고 있다니, 어떠한 의미라고 할 수 있을까요?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HAVE SOMETHING UNDER YOUR BELT = ~을 이미 달성하다 / ~을 가지고 있다.


이 표현이 가지는 의미는 바로 어떠한 것을 "이미 달성하다" 혹은 "가지고 있다"는 의미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별히 미래에 경력을 쌓는데 도움이 되는 경험이나 "커리어"와 같은 것들을 이룬 경우에 이러한 표현을 사용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래서 주로 "SOMETHING"에는 "특별한 경험"이나, "입상 경력"과 같은 것들이 주로 들어가기도 하는 모습이니 참고를 해두면 좋을 것입니다.


이 표현이 어디에서 나온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해를 돕기 위해서 아마도 "권투 선수"들의 챔피언 벨트를 생각을 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권투 선수들이 타이틀을 획득하게 되면, 바로 "챔피언 벨트"를 얻게 되는 모습인데요. 아마도 이러한 것을 떠올려 본다면, 이 표현의 의미를 제법 쉽게 이해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he already has a couple of good wins under her belt." (그녀는 이미 두 번의 확실한 우승을 거둔 상태입니다.)

"You have much security work under your belt?" (네가 닦아왔던 수많은 보안 업무들이 있잖아?)

"I am jealous because you have all this experience under your belt." (이 모든 것을 경험한 네가 부럽다.)


여기까지, "HAVE SOMETHING UNDER ONE'S BELT"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What does "OOO" mea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