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EL BLUE", 우울해지다. / 울적하다.


"FEEL BLUE", 우울해지다. / 울적하다.


이번에도 비교적 간단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어에서는 색깔로 감정을 표현하기도 하는 그러한 모습입니다. 이번에는 그중에서도 "파란색"과 관련이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사실, 이 표현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고, 많이 사용하고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흔히 들을 수 있는 표현이지요.




# FEEL BLUE = 우울해지다 / 울적해지다.


영어에서 "BLUE"는 특별히 우울한 감정과 관련이 있는 모습입니다. 실제로 색채학적으로 보면, 우리가 빨간색을 마주하게 되면 감정적으로 흥분하게 되고 불안하게 되는데요. 반면에 파란색을 보게 되면 편안함을 느끼게 된다고도 합니다. 사실 우울해진다는 것은 어찌 보면 너무 편안한 상황이 계속되는 것일지도 모르겠지요.


그래서 특히, 겨울에 느끼게 되는 우울함을 두고 영어로는 "WINTER BLUES"라고 표현을 하기도 합니다. 우리말에는 없는 표현이지만 영어에는 있는 모습이지요. 관련 내용은 이미 소개한 바가 있으니, 궁금하시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Many people feel blue in the winter." (겨울에 많은 사람들은 우울해합니다.)

"I feel blue when the sky is grey." (하늘이 잿빛일 때, 나는 기분이 우울해진다.)

"In fall, most guys feel blue." (대부분의 남자들이 가을을 탄다고 하던데요.)

"Once autumn hits, most guys feel blue." (가을이 되면 대부분의 남자들이 우울해진다.)


여기가지, "FEEL BLUE"라는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