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VE SOMETHING TO DO WITH", ~와 관련이 있다.


"HAVE SOMETHING TO DO WITH", ~와 관련이 있다.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표현에 관하여 한 번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HAVE SOMETHING TO DO WITH" 혹은 "HAVE NOTHING TO DO WITH"라는 표현이 바로 그것인데요. 이 표현이 가지는 의미는 각각 "~와 관련이 있다.", "~와 관련이 없다."라는 내용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흔히, "~는 ~와 관련이 있어." 혹은 "~는 ~와 관련이 없어."라고 이야기를 할 때 알아두면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HAVE SOMETHING TO DO WITH SOMETHING = ~와 관련이 있다.

이 표현이 가지는 의미는 바로 "~와 관련이 있다."는 의미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의미 외에 특별한 의미를 가지는 표현은 아니라고 할 수 있는지라, 쓰임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o you have something to do with this plot too?" (너도 이 음모와 관련이 있니?)
"Does this have something to do with the child?" (이 아이와 이것이 무언가 관련이 있나요?)
"It must have something to do with masculine pride." (그것은 남자의 자존심과 관련된 일임에 틀림없다.)

# HAVE NOTHING TO DO WITH SOMETHING = ~와 관련이 없다.

이번에는 그와 반대되는 의미를 가진 표현으로 "HAVE NOTHING TO DO WITH SOMETHING"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표현은 말 그대로 "~는 ~와 관련이 없다."라는 말을 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They have nothing to do with each other any more." (그들은 서로 담쌓고 산다.)
"I didn't have nothing to do with it." (나는 그것과 아무런 관계가 없다.)
"Let's screen out those who have nothing to do with it." (그것과 상관이 없는 사람들을 배제해보자.)

여기까지, "~와 상관이 있다." 혹은 "~와 상관이 없다."라는 의미를 가진 영어 표현에 관하여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English Patter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