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 ME SEE IF...", 내가 ~하는지 보자.


"LET ME SEE IF...", 내가 ~하는지 보자.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패턴에 관하여 한 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준비한 패턴은 바로 "LET ME SEE IF 주어 + 동사"의 형태로 진행이 되는 패턴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LET ME SEE..."라는 표현 그대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주로 바로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을 받은 경우... "음.. 그래 한 번 생각해보자..."하는 말투로 쓰이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런데 이 "LET ME SEE" 뒤에 "IF..." 내용을 붙여주어서, 살짝 다른 의미를 취하는 모습입니다.



# "LET ME SEE IF 주어 + 동사", 내가 주어 동사하는지 보자.

이렇게 "LET ME SEE IF 주어 + 동사"의 형태로 쓰인 경우에는 "내가 주어 동사하는지 보자"라는 의미로 한 번 해석을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내가 무언가를 할 수 있는지, 내가 무언가를 제대로 이해했는지 체크해본다는 내용을 전달할 때 쓸 수 있는 표현이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Uh, let me see if I understand this correctly." (어. 내가 이걸 제대로 이해했는지 보자.)
"Let me see if I didn't forget anything." (내가 아무것도 잊어버리지 않았는지 보자.)
"Let me see if he's fine." (그분이 괜찮은지 보겠습니다.)

# "LET ME SEE IF I CAN 동사" = 내가 동사할 수 있는지 보자.

여기에서 자주 쓰이는 패턴을 하나 더 살펴보면, "IF" 뒤에 "CAN"을 붙여서 사용하는 패턴입니다. 의미는 "내가 동사할 수 있는지 한번 보자."라는 의미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이 내용은 사실 위 패턴에서 조금 더 좁혀 들어간 수준으로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면서 마무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et me see if I can help." (제가 도와드릴 수 있나 어디 봅시다.)
"I don't know, but let me see if I can find out." (모르겠는데, 하지만 내가 알아낼 수 있는지 보자고.)
"Let me see if I can help you narrow the search." (제가 당신이 탐색의 범위를 좁히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 봅시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English Patter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