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SOMEONE THE WAY TO...", ~로 가는 길을 알려주다.


"SHOW SOMEONE THE WAY TO...", ~로 가는 길을 알려주다.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패턴을 한 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가는 길, 혹은 잘 모르는 곳에서 길을 물어볼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 바로 이번에 알아볼 표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바로 "SHOW SOMEONE THE WAY TO..."라는 패턴이 바로 그것인데요. 문자 그대로 "누군가에게 어디로 가는 길을 알려주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SHOW SOMEONE THE WAY TO PLACE. = 누군가에게 어디로 가는 장소를 알려주다.

위의 패턴에서 "SOMEONE"에 해당하는 부분에는 아무 사람 이름을 넣어주면 됩니다. 가르쳐줄 대상을 표시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리고 굳이 가르쳐 줄 대상이 없다면, 건너뛰어도 무방하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TO 뒤에는 "장소"를 넣어주면 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아무런 장소를 넣어주면 되는 것이지요. 그래서 길을 알고 싶은 궁금한 장소의 명칭을 넣어주면 다양한 문장을 만들어 낼 수 있는 패턴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면, 쉽게 감이 잡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I will show you the way to the bookstore." (내가 서점까지 가는 길을 알려줄게.)
"Dear, I will show you the way to the post office." (얘야, 내가 우체국 가는 길을 알려줄게.)
"Shall I show you the way to the best seller section?" (베스트셀러 구역으로 안내해 드릴까요?)
"Hw was so kind as to show me the way to the National Museum." (그는 친절하게도 나에게 국립박물관으로 가는 길을 가르쳐주었다.)
"I'd be glad to show you the way. Follow me, please." (제가 길을 가르쳐 드리죠. 저를 따라오세요.)

여기까지, 간단한 영어 패턴을 하나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특별히 길을 물어볼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패턴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English Patter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