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시간을 말하는 다양한 방법


영어로 시간을 말하는 다양한 방법

이번에는 영어로 시간을 말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을 담아보려고 합니다. 우리는 시간을 "몇 시 몇 분"이라는 식으로 이야기를 하는 편인데요. 간혹 "몇 시 몇 분 전"과 같은 형식으로 이야기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3시 15분", "5시 30분"과 같은 방식으로 이야기를 하기도 하지만, "4시 10분 전"이라고도 이야기를 하기도 하는 모습이지요.


# 영어로 시간을 이야기하는 방법 첫 번째

우선 가장 기본적으로 영어로 시간을 이야기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간단하면서도 간편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그냥 "시와 분"을 합쳐서 읽어주는 방법입니다.

아래에서 한 번 정리를 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4:30 = Four Thirty
5:40 = Five Forty
6:00 = Six o'clock

이렇게 시 + 분을 합쳐서 읽어주는 방식으로 시간을 이야기해볼 수 있습니다.


# 영어로 시간을 이야기하는 두 번째 방법

다른 방법으로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몇 시 몇 분 전"과 같은 방식으로 이야기를 하는 것과 같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영어로 1/4을 이야기할 때 흔히 "QUARTER"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절반을 이야기할 때는 "HALF"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모습인데요. 시간에서 "QUARTER"라는 단어와 "HALF"라는 단어가 쓰이게 되면 각각 "15분", "30분"을 의미하는 모습입니다.

여기에 "TO"와 "PAST"라는 단어를 조합해서 시간을 표현하기도 하는데요. "~전"에 해당하는 말을 할 경우에는 "TO"를 사용하고, "~후"를 이야기할 때는 "PAST"를 쓰는 편입니다.

아무튼 두 번째 방법은 어떻게 쓰이는지 한 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15 = A quarter past four (4시 15분)
5:45 = A quarter to six (6시 15분 전)
5:30 = Half past five (5시 30분)
6:50 = Ten to seven (7시 10분 전)
7:45 = A quarter to eight (8시 15분 전)

이렇게 조금은 다른 방식으로 시간을 표현할 수 있는 모습이기도 합니다. 물론, 이런 내용을 처음부터 사용하려고 하면, 헷갈리기도 할 것인데요.

적응이 잘 되지 않는다면, 이렇게 사용하는 방식도 있구나 하는 것을 알아두고, 기본적인 첫 번째 방식으로 시간 말하기를 고수해도 상관은 없을 것입니다. 여기까지, 영어로 시간을 말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Journal/General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