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 TIME", 나를 위한 시간


"ME TIME", 나를 위한 시간

이번에는 일종의 신조어라고 할 수 있는 영어 표현에 관하여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표현은 2013년에 옥스퍼드 영어사전 온라인판에 등재된 표현이라고 하는데요. 그 표현은 바로 "ME TIME"이라는 표현이 되겠습니다.

"ME TIME"이라니, 뭔가 말 그대로, 자신만을 위한 시간이라는 의미를 가질 것 같은 냄새가 풍기는데요. 실제로도 그렇습니다. 일이 너무 바빠서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기 힘든 경우에, "ME TIME이 필요해."와 같이 말을 할 수 있는 것이죠.


# ME TIME = 자신만을 위한 시간

이렇게 바쁜 일상 속에서 혼자만을 위한 시간을 즐기는 경우, 우리는 그것을 두고 "ME TIME"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조심해야 할 것은 이 "ME TIME"이라는 표현은 주로 연인, 혹은 부부 사이에서 쓰이는 표현이라고 하는데요. 커플들 사이에서 자신을 위해서 즐기는 시간을 가리킬 때 주로 ME TIME이라고 쓴다고 합니다. 영국에서 온 친구에 따르면 말이죠.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Just need a little me time." (그냥 약간의 나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다.)
"I've just sent my mum to a spa in the countryside. She's been taking care of the whole family and is really in need of some me time!" (어머니를 시골 온천에 보냈어요. 그녀는 가족을 위해서 항상 헌신해서 자신만의 시간이 조금 필요했거든요.)

여기까지, 새로운 표현이지만, 간단한 영어 표현이라고 할 수 있는 "ME TIME"에 관하여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What does "OOO" mea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