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APITULATE", 개요를 말하다.


"RECAPITULATE", 개요를 말하다.


이번에는 자주 사용되지는 않지만, 알아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단어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RECAPITULATE"라는 표현입니다. 이 표현은 상당히 격식적인 표현인지라, 중요한 프레젠테이션 같은 자리에서 사용하면 좋은 표현이 되겠지요.




# RECAP / RECAPITULATE = (이미 한 말, 결정 사항 등의) 개요를 말하다.


이 표현은 이미 앞에서 언급한 어떤 것들을 간단하게 다시 언급한다고 이야기를 하는 경우에 사용되는 표현입니다. 그래서 무언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나서 마지막에 다시 깔끔하게 요약할 때 사용하면 좋은 표현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원래의 표현은 "RECAPITULATE"인데, 이것이 좀 길어서, 줄여서 "RECAP"이라고 사용하기도 합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To recapitulate briefly, the three main points are these..." (간단히 개요를 말씀드리면, 세 가지 주요 사항들은 이러합니다...)

"Let's recapitulate the essential points." (핵심 사항을 한 번 요약해 봅시다.)

"Let me just recap on what we've decided so far." (지금까지 우리가 결정한 내용의 개요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여기까지, "RECAP / RECAPITULATE"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