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AND OFF", 때때로 / 불규칙하게


"ON AND OFF", 때때로 / 불규칙하게


어떤 것이 잘 되다가도 갑자기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전자기기와 같은 것들이 간혹 안될 때가 있지요.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수리기사를 불렀는데, 이상하게도 수리 기사가 도착하면 그때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잘 작동하지 않지요.


이렇게, 어떨 때는 되고, 어떨 때는 되지 않는 것을 영어로는 "ON AND OFF"라는 말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 ON AND OFF = 때때로 / 불규칙하게


무언가가 되다가 안되다가 하는 것을 반복하는 경우를 이렇게 "ON AND OFF"라고 표현하는 것이지요. 그래서 이것을 다른 말로는 "불규칙하게"라는 말로 사용해볼 수 있답니다.


이렇게 무언가가 되다가 안되다가 하는 것을 가리키는 다른 영어 표현이 있기도 하지요. 바로 "TEMPRAMENTAL"이라는 표현입니다. 마찬가지로, 어쩔 때는 잘 작동하다가 어쩔 때는 잘 작동하지 않는 경우를 가리키는 표현이지요.



그럼 "ON AND OFF"라는 표현의 쓰임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he sound goes on and off." (소리가 들리다 안 들리다 합니다.)

"The pain attacks me on and off." (불규칙하게 통증이 몰려옵니다.)


여기까지, "ON AND OFF"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