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ND EVERY WAKING HOUR", ~하며 시간을 보내다.


"SPEND EVERY WAKING HOUR", ~하며 시간을 보내다.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SPEND EVERY WAKING HOUR..."라는 표현입니다. 이 표현을 직역해보면, "깨어있는 모든 시간을 보내다."라는 의미라고 할 수 있는데요.


뒤쪽에 무언가가 더 붙어서, "깨어있는 모든 시간을 ~하면서 보내다."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이랍니다.




# SPEND EVERY WAKING HOUR ... = ~하면서 깨어있는 모든 시간을 보내다.


깨어있는 모든 시간을 ~하면서 보낸다는 말은 결국, 다른 것은 하지 않고 그것만 하면서 시간을 보낸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깨어있지 않은 시간에는 아마도 "잠"을 잘 것이니 말이죠. 그래서 잠자고, "~만 하는 경우"를 가리킨다고 할 수 있는 표현이랍니다.


이러한 표현이 쓰이는 형태를 한 번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지요.


"She had spent every waking hour looking after the five-year-old daughter." (그녀는 깨어있는 모든 시간을 5살짜리 딸을 돌보면서 지냈다.)

"She spends every waking hour at the gym." (그녀는 깨어있는 모든 시간을 체육관에서 보낸다.)

"He spends every waking hour on the dancefloor." (그는 깨어있는 모든 시간을 무도장에서 보낸다.)


여기까지, "SPEND EVERY WAKING HOUR..."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English Patter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