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P OFF", 가운데 손가락을 보이다.


"FLIP OFF", 가운데 손가락을 보이다.


이번에는 조금 무례한 내용이지만, 그래도 알아두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영어 표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FLIP SOMEONE OFF"라는 표현입니다.


"FLIP"은 손가락으로 튀긴다거나, 뒤집는다거나 하는 것을 가리키는 표현인데요. 그래서 이것 역시도 손가락으로 하는 무언가와 관련이 있답니다. 그런데 손가락으로 상대에게 욕을 보이는 대표적인 제스처가 있지요. 바로 가운데 손가락만 올리는 제스처입니다.




# FLIP SOMEONE OFF = 가운데 손가락을 보이다.


"FLIP OFF"는 가운데 손가락을 보인다는 내용을 가지는 표현입니다. 그래서 간단하게는 "FCUK YOU"와 같은 단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알아둔다고 하더라도 상당히 조심해서 사용해야 하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지만, 혹시나 이러한 말을 들을 수도 있을 것이니, 알아는 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I had a long list of people I was going to flip off." (내가 욕바가지를 먹여주려 했던 사람들이 줄줄이 있었다.)

"Do we need to be teaching him more ways to flip people off?" (그에게 굳이 사람들을 엿 먹일 다른 방법을 가르칠 필요가 있을까?)


여기까지, "FLIP OFF"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