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LASH", 첨벙첨벙
이번에는 영어에서 사용되는 간단한 의성어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의성어는 "소리를 흉내 내는 말"인데요. 강아지가 짖는 소리를 "멍멍"이라고 하는 것, 고양이의 울음소리를 "야옹"이라고 표현하는 것들이 이러한 "의성어"의 예라고 할 수 있답니다.
영어에서도 이러한 것들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그중에서 "SPLASH"라는 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지요.
# SPLASH = 첨벙첨벙
물가에 뛰어 들어서 물이 튀기는 소리를 "첨벙첨벙"이라고 우리는 표현합니다. 영어에서도 이러한 소리를 흉내 내는 말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SPLASH"라는 말이지요. "SPLASH"는 "액체 등이 후드득 떨어지는 것"을 가리키기도 하지만, 이렇게 물속에서 "첨벙첨벙"하고 소리를 내는 것을 가리키기도 한답니다.
나름, 리듬과 라임을 맞추어서 표현해본다면, "SPLASH SPLOSH"와 같이 말을 만들어 볼 수 있기도 하지요. 그럼,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he kids were splashing through the puddles." (그 아이들은 웅덩이에서 첨벙거리고 있었다.)
"People were having fun in the pool, swimming or just splashing around." (사람들은 수영을 하거나 그냥 이리저리 첨벙거리고 다니며 수영장 안에서 재미있게 놀고 있었다.)
여기까지, 영어의 의성어 "SPLASH"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