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DENTARY", 주로 앉아서 하는 / 정주하는


"SEDENTARY", 주로 앉아서 하는 / 정주하는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단어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살펴볼 단어는 바로 "SEDENTARY"라는 단어입니다. 이 단어는 주로 "앉아서 하는" 혹은 "몸을 많이 움직이지 않는"이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단어랍니다.


그래서, 주로 책상에서 앉아서 문서 관련 업무를 하는 일, 사무직과 같은 일을 가리키는데 적합한 단어라고 할 수 있지요.




# SEDENTARY = 주로 앉아서 하는 / 정주하는


이렇게 원래의 의미는 주로 "앉아서 하는"이라는 의미로 사용되는데요. 앉아서 무언가를 한다는 것은 다르게 생각해보면, 그만큼 활동성이 없는 일을 가리킨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단어는 조금 더 의미를 확장해서, 움직임이 거의 없는 이라는 의미로 쓰이기도 하고, "한 곳에 머물러서 사는"이라는 의미를 갖기도 하지요. 그래서 이 내용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SEDENTARY"


1. (일이나 활동 등이) 주로 앉아서 하는


"Most of us lead terribly sedentary lives." (우리 대부분은 너무나 심하게 앉아 있는 생활을 한다.)

"That is the sedentary job." (그건 주로 앉아서 하는 일이다.)


2. (사람이) 주로 앉아서 지내는


"He became increasingly sedentary in later life." (그는 만년에 들어 점점 더 몸을 많이 움직이지 않게 되었다.)

"Sedentary habits often interfere with health." (주로 안장서 지내는 습관은 흔히 건강을 해친다.)


3. (사람, 동물이) 한 곳에 머물러 사는 / 정주하는


"Rhinos are largely sedentary animals." (코뿔소는 주로 정주형 동물이다.)

"The sedentary bird will see this great departure." (그 텃새들은 거대한 여정길에 오르게 될 것이다.)


이렇게, 위와 같이 정리를 해볼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SEDENTARY"라는 단어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