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KERS-ON SEE MOST OF THE GAME", 구경꾼이 게임을 더 잘 본다.


"LOOKERS-ON SEE MOST OF THE GAME", 구경꾼이 게임을 더 잘 본다.


장기를 둘 때, 직접 경기에 참여하는 것보다 경기 두는 사람들 옆에 앉아서 보면, 길이 더 잘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자신이 장기판에 앉아서 경기를 하게 되면, 수가 잘 보이지 않는데요. 이러한 경우를 나타내는 영어 표현이 있습니다.


바로 "LOOKERS-ON SEE MOST OF THE GAME"이라는 말이지요.




# LOOKERS-ON SEE MOST OF THE GAME = 구경꾼이 게임을 더 잘 본다.


이렇게 "LOOKERS-ON SEE MOST OF THE GAME"이라는 형태로 쓰이는 속담인데요. 이 표현을 직역해보면, "구경하는 사람이 게임을 더 잘 본다."는 말로 옮겨볼 수 있는 표현이랍니다. 여기에서 "LOOKERS-ON"은 "구경꾼들"을 가리키는 표현인데요.


이렇게 직접 경기를 뛰는 선수들에 비해서 옆에서 구경하는 사람들이 다음 수를 더 잘 본다는 내용을 가리키는 것이지요. 주변을 보면, 다른 사람의 상황은 잘 판단하고, 그 상황에서의 조언은 잘 하지만, 막상 자신이 그 자리에 앉으면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당황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우에 사용해볼 수 있는 영어 속담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지요. 물론, 경기를 보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니, 알아두면 적절히 잘 사용해볼 수 있는 속담이 아닐까 하네요.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