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MMED OUT", 몹시 우울한


"BUMMED OUT", 몹시 우울한


"BUM"이라는 재미있는 표현이 있습니다. 이 단어가 원래 가리키는 의미는 바로 "엉덩이"라는 의미를 가지는데요. 그 의미가 확장되어서 "부랑자", "놈팡이"와 같은 의미를 가지기도 하고, "게으름뱅이", "쓸모없는 사람"과 같은 "잉여인간"을 의미하기도 한답니다.




# BUM = ~를 화나게 하다 / ~를 실망하게 하다.


그리고 이 표현은 명사로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동사로도 사용되기도 하지요. 그 의미는 그리고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한 가지는 누군가에게 "~를 얻다"는 의미로, 담배 한 개비를 얻는 것 같은 경우데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고, 다른 하나는 "~를 화나게 하거나 실망하게 하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이지요.


"BUM"


1. ~에게서 ~를 얻다. (빌리다.)

2. ~를 화나게 하다 / ~를 실망하게 하다.


그리고 여기에서의 2번 의미에서 나온 표현이 바로 "BUMMED OUT"이라는 표현이 있는데요. 형용사처럼 사용되면서, "아주 우울한" 혹은 "아주 실망한"이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이랍니다.


# BUMMED OUT = 아주 실망한 / 아주 우울한


간혹, 특별히 아주 기분이 좋지 않거나, 아주 우울한 날이 있기도 한데요. 그러한 날 이렇게 "I AM BUMMED OUT."이라고 표현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When it didn't, I was bummed out." (그것이 되지 않았을 때, 나는 짜증 났다.)

"A guy missed a flight and feels bummed out." (한 사내가 비행기를 놓치고 아주 우울해했다.)


그런데 "BUM"이 들어가는 표현을 살펴보니, 전부 그다지 좋지 않은 의미로 사용된다고 볼 수 있겠네요. 여기까지, "BUMMED OUT"이라는 표현과 더불어 "BUM"의 다른 표현들을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