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RKY", 별난 / 변덕스러운


"QUIRKY", 별난 / 변덕스러운


특별히 어떤 것의 성질이나, 사람의 성격을 나타낼 때 "QUIRKY"라는 말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단 한 가지 단어로는 쉽게 설명할 수 없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그나마 쉽게 생각해보면, "별난"이라는 말로 옮겨볼 수 있는 표현이 아닐까 하지요.




# QUIRKY = 별난 / 변덕스러운


이 표현은 다양한 의미로 사용되는데요. 주로 "별나다"라는 틀 안에서 사용되는 의미라고 할 수 있답니다. 성격이 뭔가 꾀바르고 변덕스럽고, 다른 사람들과는 달리 특이한 점이 보이는 "별난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경우를 가리킨다고 할 수 있지요.


사람이 아닌, 어떤 사물이나, 특정한 개념에 대해서 사용한다면, "이랬다 저랬다, 변덕스러운" 성질을 가리킨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예측 불가능한 어떤 것이라고도 할 수 있지요.


아무튼, 엉뚱하고 별나고 조금 예측 불가능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것을 이렇게 "QUIRKY"라고 칭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The characters are quirky and funny and just plain real." (등장인물들은 별난 성격들이지만, 엉뚱하지만 재미있고 아주 사실적이다.)

"We've developed a reputation for being quirky and original." (우리는 특이하고 독창적이라는 평판을 얻었다.)

"Fame is a quirky business, Bill." (빌, 인기라는 것은 믿을 것이 못돼.)


여기까지, "QUIRKY"라는 단어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