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의 "커피숍(COFFEE SHOP)"은?
우리는 "커피숍(COFFEE SHOP)"이라는 말을 "커피를 판매하는 곳"이라는 의미로 사용합니다. 다른 말로 이것을 "CAFE"라고 부르기도 하지요. 다른 나라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세계 곳곳의 대부분의 나라에서 이렇게 커피를 판매하는 곳을 "커피숍"이라고 부르는데요.
네덜란드의 커피숍은 조금 다른 의미를 가지는 곳이랍니다.
# 네덜란드의 커피숍(COFFEE SHOP)이란?
네덜란드의 커피숍은 조금 특별한데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커피를 파는 공간"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죠. 무언가를 팔긴 파는데, 다른 독특한 것을 판매하는 곳이랍니다.
바로 이 곳에서는 "담배"와 "마약"과 같은 것을 판매한답니다. 이렇게 마약 같은 것을 판매하는 곳이다 보니, 마치, 불법적으로 행해지는 곳이라는 느낌이 드는데요. 더 특이한 것은, 이렇게 마약을 합법적으로 판매하는 곳이라는 것이지요.
같은 영어 단어이지만, 네덜란드에서는 이렇게 다른 의미로 사용된다는 것이 재미있는 점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혹시나 네덜란드에 방문해서 "커피숍"이라는 말을 사용하게 되면, 사람들이 착각할 수도 있을 것이지요.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