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TIQUETTE", 에티켓? 웨티켓?
언어는 창조성과 사회성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라, 기존의 것과 결합해서 새로운 단어를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바로 "WETIQUETTE"라는 비교적 신조어라고 볼 수 있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할 것입니다.
이 표현은 그 형태에서 볼 수 있듯이, 익숙한 두 단어가 조합이 되어서 만들어진 단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바로 "WET"과 "ETIQUETTE"라는 단어가 조합이 된 것이지요.
# WETIQUETTE = WET + ETIQUETTE
이 표현은 바로 "젖은"이라는 의미를 가지는 단어 "WET"이라는 단어와 "에티켓"을 의미하는 단어 "ETIQUETTE"라는 단어가 조합이 된 것인데요. 직역해보면, 젖은 에티켓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인데, 어떤 것을 가리키는 표현인지 어느 정도 감이 잡힌답니다.
이 표현은 바로 "수영장에서 지켜야 할 매너"를 가리키는 표현이지요. 수영장에서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에티켓을 가리키는데요. 이런 것에는 수영하기 전에 샤워를 하는 것, 그리고 수영을 하면서 볼일을 보지 않는 것, 수준에 맞는 레인을 선택하는 것 정도가 될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물에서 하는 스포츠가 수영이 대부분이긴 하지만, 이는 물에서 하는 스포츠에 모두 사용될 수 있는 표현이랍니다. 바닷가에서 서핑을 하는 경우에도 지켜야 할 매너가 있을 것인데요. 그러한 것을 가리키는 단어로 사용되기도 하는 것이지요.
여기까지, "WETIQUETTE"라는 단어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