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빡이다"를 영어로?


"깜빡이다"를 영어로?


간혹 불빛이 깜빡깜빡하고 빛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자기기 같은 것에서 특히 이런 현상을 볼 수 있지요. 그리고, 사람 역시도 눈의 건강을 위해서 눈을 깜빡여야 하는데요. 이번에는 이렇게 깜빡이다는 말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깜빡이다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깜빡이는 것은 우리의 일상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것이기에, 영어권 국가에서도 마찬가지로 이러한 개념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내용을 가지는 표현을 먼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BLINK

2. FLICKER


이번에는 이렇게 위의 두 가지 표현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BLINK = 깜빡이다 / 눈을 깜빡이는 경우 역시도...


가장 기본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표현은 바로 "BLINK"라는 표현입니다. 이 표현은 우리가 깜빡인다고 표현하는 전반적인 것들을 가리키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눈을 깜빡이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고, 형광등과 같은 것들이 깜빡이는 것에도 역시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he would not blink an eye." (그녀는 눈 하나 안 깜빡였다.)

"He blinked in the bright sunlight." (밝은 햇빛에 그가 눈을 깜빡였다.)

"The emblem will bink blue when a phone call is incoming." (그 상징은 전화가 오면 푸른빛으로 반짝입니다.)




# FLICKER = 반짝이다.


다른 표현은 바로 "FLICKER"라는 표현입니다. 이 표현 역시도 "반짝이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인데요. 사람의 눈이 깜빡이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는 있지만, 자주 사용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사람의 눈에는 주로 "BLINK"를 사용하는 편이고, 불빛과 같은 것들이 반짝이는 경우에 "FLICKER"라는 표현을 사용하는 듯 하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The lights flickered and went out." (전등불이 깜빡거리더니 꺼져버렸다.)

"The light seems to flicker, but it's barely moving." (빛이 깜빡이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것은 거의 움직이지 않는다.)


여기까지, "깜빡이다"는 말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