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G", 돼지? 독차지하다?


"HOG", 돼지? 독차지하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돼지"를 가리키는 표현으로는 "PIG"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하지만, "HOG"이라는 단어 역시도, 돼지를 가리키는 표현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HOG"은 조금 편견이 들어간 단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동포동 살이 찐, 식용으로 사용되는 돼지를 가리키기도 하고, 이기적인 행동을 하는 어떤 사람들을 가리키는 용도로 쓰이기도 하는 것이지요. 그 예로 "ROAD HOG"이라는 말이 있는데, 바로 도로 위의 "난폭 운전자"를 가리키는 표현이랍니다.




# HOG = 이기적인 모든 행동을 가리키는 표현 / 동사로는 "독차지하다."


그래서, 이 말은 다른 단어와 조합이 되면서, 특별히 이기적인 행동을 가리키는 표현을 만들어내는 단어로 사용된답니다.


이 단어가 이렇게 "이기적인 행동"을 가리키는 의미로 사용되는 것에는 아마도 이 단어가 가진 "동사"의 의미 때문이 아닐까 하는데요. 이 단어는 바로 동사로 "독차지하다"라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하지요. 무언가를 독차지하는 것 역시도 이기적인 행동 중의 하나이기에 이렇게 "이기적인 내용"과 잘 어울리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I didn't hog that cake." (나는 그 케이크를 독차지하지 않았어.)

"Are you going to hog that thing or what?" (너 그걸 독차지하려는 거야 뭐야?)


여기까지, "HOG"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