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돌이 세탁기 / 드럼 세탁기"를 영어로?


"통돌이 세탁기 / 드럼 세탁기"를 영어로?


세탁기에는 크게 두 종류가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에 볼 수 있는 대부분의 세탁기는 "드럼 세탁기"이지요. 신축 오피스텔과 같은 곳에는 기본적으로 "드럼 세탁기"가 옵션으로 들어가니 말이죠. 이렇게 드럼 세탁기가 대세이긴 하지만, 여전히 과거에 사용하던 "통돌이 세탁기"를 사용하는 곳이 있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이렇게 "통돌이 세탁기"와 "드럼 세탁기"의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지요.




# 통돌이 세탁기와 드럼 세탁기의 영어 표현은 무엇일까?


통돌이 세탁기와 드럼 세탁기의 영어 표현은 어떻게 될까요? 영어에서는 이 세탁기를 "세탁물"을 넣는 방향으로 판단한답니다. 통돌이 세탁기의 경우에는 세탁물을 위에서 넣고, 드럼 세탁기의 경우에는 옆에서(앞에서) 넣는 모습을 보이지요. 그래서, 이 부분에 주목해서 표현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통돌이 세탁기 = TOP LOADING WASHING MACHINE = TOP LOADING WASHER = TOP LOADER

드럼 세탁기 = FRONT LOADING WASHING MACHINE = FRONT LOADING WASHER = FRONT LOADER


이렇게 정리해볼 수 있는데요. 세탁기를 공식적으로는 "WASHING MACHINE"이라고 하지만, 너무 길기에 줄여서 "WASHER"라고 부르기도 한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TOP LOADING", "FRONT LOADING"을 역시도 줄여버려서, 이렇게 "TOP LOADER", "FRONT LOADER"라는 말로 사용하기도 하지요.


# 통돌이 세탁기 = TOP LOADING WASHING MACHINE


통돌이 세탁기는 "TOP LOADING WASHING MACHINE"이라고 한답니다. 통돌이 세탁기는 세탁물을 위에서 아래로 넣는 방식이기 때문이지요. 그 부분을 가지고 영어에서 이렇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이것을 줄이고 줄여서, "TOP LOADING WASHER", "TOP LOADER"라는 말로 사용하기도 하는 것이지요. 그래서 가능한 표현들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TOP LOADING WASHING MACHINE

2. TOP LOADING WASHER

3. TOP LOADER




# 드럼 세탁기 = FRONT LOADING WASHING MACHINE


그리고 비교적 최근에 나온 드럼 세탁기는 정식으로는 "FRONT LOADING WASHING MACHINE"이라는 말로 사용한답니다. 그런데 이것도 표현이 너무 길기에 줄여서, "FRONT LOADING WASHER", "FRONT LOADER"라는 말로 사용하기도 하지요. 그래서 사용 가능한 표현들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FRONT LOADING WASHING MACHINE

2. FRONT LOADING WASHER

3. FRONT LOADER


이렇게 말이죠. 그럼 마지막으로 한 번 쓰임을 살펴보고 글을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Though our washers are top-loading models, they continually cycle water over the clothes like a front loading washing machine." (저희 세탁기는 통돌이 모델이지만, 드럼 세탁기처럼 물을 세탁물 위로 회전시킵니다.)


여기까지, "통돌이 세탁기"와 "드럼 세탁기"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