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AP AND NASTY", 값싸고 질이 나쁜


"CHEAP AND NASTY", 값싸고 질이 나쁜

값싸고 질 좋은 물건이 있다면, 참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한 것을 두고 우리는 "싼 게 비지떡"이라는 말을 하기도 하는 편인데요.

이번에는 이렇게 싼 게 비지떡인 상황에서 적절히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CHEAP AND NASTY = 값싸고 질이 좋지 않은...

이런 경우에 주로 사용되는 단어의 조합이라고 한다면, 바로 "CHEAP AND NASTY"라는 단어의 조합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값싸고 질이 좋지 않은 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때, 이러한 표현을 사용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on't buy that coat - it looks cheap and nasty." (저 외투 사지 마. 형편없는 싸구려 같아 보여.)
"Everything in this shop is cheap and nasty. Don't buy anything." (이 가게에 있는 것 아무것도 사지 마. 전부 싸구려야.)



# CHEAP AND CHEERFUL = 값싸고 질 좋은

반면에 값은 싸지만 괜찮은 물건도 있을 것입니다. 괜찮은 물건도 있고, 괜찮은 서비스도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러한 경우에는 "CHEAP AND CHEERFUL"이라는 단어 조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We found a cheap and cheerful cafe." (우리는 값싸고 좋은 카페를 찾았다.)
"Stakeholders are intended as a cheap and cheerful form of personal pension, where the main annual charges are limited to 1.5 per cent." (주주들은 값이 저렴하고 만족할만한 개인연금을 만들 의도로 연간 수수료 1.5%로 제한하고 있다.)
"She enjoys shopping for cheap and cheerful presents." (그녀는 값싸고 질 좋은 물건 구매를 줄긴다.)

여기까지, 주로 사용되는 단어 조합에 관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는 표현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