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AL", 공용의


"COMMUNAL", 공용의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단어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바로 "COMMUNAL"이라는 표현입니다. 이 표현을 사전에서 찾아보면, "공동의" 혹은 "공용의"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인데요.


여러 사람들이 함께 사용하는 것을 가리키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에는 단순히 여러 사람들이 함께 쓰는 것뿐만 아니라, 간혹 "남녀"가 함께 사용하는 경우에도 이 표현을 사용한답니다.




# COMMUNAL = 공용의


보통은 "샤워실"이나 "화장실" 같이 개인적인 공간이 필요한 시설은 남녀가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거의 없을 것입니다. 공중화장실만 보아도 "남녀"가 따로 사용하도록 나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지요.


하지만, 간혹 "게스트하우스" 같은 곳을 방문하게 되면, 이렇게 남녀가 함께 "샤워실"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별하면서 독특한 경우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화장실을 공용으로 쓰지 않는 것에 만족을 해야 하는 걸까요?


그리고 게스트하우스의 경우에는 간혹 숙소도 남녀가 공용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개인별로 침대는 하나씩 각자 사용하지만, 한 방을 남녀가 같이 사용하기도 하는 것이지요.


"Parks are the communal property for all the people to enjoy." (공원은 모든 사람들이 누리는 공공의 재산이다.)

"There is a communal lavatory in the block." (이 구역에 공용화장실이 있다.)

"Soldiers helped to bury the dead in large communal graves." (군인은 사망자들을 큰 공동묘지에 묻는 것을 도왔다.)


여기까지, "COMMUNAL"이라는 영어 단어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