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좌의 게임과 2012 대선


왕좌의 게임과 2012 대선


"조지 마틴(GEORGE R.R. MARTIN)"의 판타지 소설 작품인 "왕자의 게임(GAME OF THRONES)"은 "HBO"에서 드라마로 재탄생하며, 지금까지도 계속해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 시즌7이 방영이 되었지요. 시리즈를 계속해갈수록 여전히 계속해서 긴장감을 이어가며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답니다.




# 왕좌의 게임 오프닝 영상과 상당히 비슷한 방식으로 영상이 제작된 적이 있었던 2012 대선 영상


미국에서 제작된 드라마이지만, 우리나라까지도 상당히 많은 인기를 끌었던지라, 지금도 많은 마니아를 거느리고 있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그래서 그런 것인지 이렇게, "왕좌의 게임 오프닝 영상"이 우리나라의 대선 카운트다운 영상에 사용된 적이 있었습니다.


완전히 같은 것은 아니고, 왕좌의 게임 오프닝에 사용된 음악을 그대로 사용하고, 오프닝 영상에 사용된 기법을 비슷하게 따라한 영상이라고 할 수 있지요.


▲ 왕좌의 게임 오프닝 영상


△ 2012 대선 개표 카운트다운 영상


# 정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는 판타지 드라마와 현실 정치라...


재밌는 것은 왕좌의 게임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은 판타지 세계 속에서의 정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권모술수와 중상모략을 주로 다루고 있는 작품인데, 그것을 현실 정치와 접목시켜서 이렇게 영상을 만들었으니, 뭔가 참신하다고도 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아마도 당시에 이 영상을 접할 때, 이미 왕좌의 게임에 대해서 알고 있는 사람들은 무릎을 탁 쳤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Lounge/Fu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