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등하다는 의미로 쓰이기도 하는 "SPIKE"
이번에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단어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SPIKE"라는 단어인데요. 이 단어는 못과 같은 뾰족한 것을 가리키는 의미로 쓰이는 단어랍니다.
축구화 같은 데에도 바닥에 스파이크가 달려있기도 하지요. 그래서 아마도 "스파이크"라는 단어는 흔히 알고 있는 단어가 아닐까 합니다. 그런데 여기에는 다른 의미를 갖고 있기도 합니다.
# 급등 혹은 급등하다는 의미로 쓰이는 "SPIKE"
SPIKE라는 단어는 이렇게 무언가 뾰족한 것을 가리키는데 쓰이기도 하지만, 다른 의미로 "급등" 혹은 "급등하다"라는 의미로 쓰이기도 합니다. 명사로 쓰이는 경우에는 "급등"이라는 의미로 쓰이고, 동사로 쓰이는 경우에는 "급등하다"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것이지요.
SPIKE 자체가 뾰족한 무언가를 가리키는 모습이기에, 이렇게 무언가 급등하는 것을 가리키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무언가가 급등하게 되면, 그래프는 뾰족하게 나타날 것이니 말이죠.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he US dollar spiked to a three-month high." (미국 달러가 석 달만의 최고치로 급등했다.)
"Your liver function studies are spiking." (당신의 간 기능 연구는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The price of this dress has spiked lately." (이 옷의 가격은 최근에 급등했다.)
여기까지, "SPIKE"라는 단어의 다른 의미인 "급등하다"라는 내용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