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EAR", 욕을 하다 / 맹세하다.


"SWEAR", 욕을 하다 / 맹세하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단어인 "SWEAR"는 우리는 주로 "맹세하다"라고 배웠습니다. 어떤 것을 하겠다고 혹은 하지 않겠다고 맹세하는 경우에 이 단어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지요.


물론, 이 단어는 어떤 것을 맹세하는 경우에도 사용됩니다. 아래와 같이 사용될 수 있지요.


"He swore revenge on the man who had killed his father." (그는 자기 아버지를 죽인 남자에 대해 복수를 맹세했다.)

"I swear that I will never leave you." (난 결코 당신을 떠나지 않을 것을 맹세합니다.)

"She made him swear not to tell anyone." (그는 그에게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겠다고 맹세하게 했다.)


이렇게, 무언가를 맹세하는 경우에 이 표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히지만, 이 단어는 전혀 다른 의미를 갖기도 한답니다. 바로 "욕을 하다"라는 의미로도 사용되는 것이지요.




# 욕을 하다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하는 SWEAR


이렇게, 주로 무언가를 맹세하는 경우에 사용되는 표현이지만, 다른 의미로는 "욕을 한다"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정말 매치가 잘 되지 않는 두 의미가 하나의 단어로 사용된다고 볼 수 있을 것이지요. 같은 한 단어에서 "맹세하다"라는 의미로도 쓰이고, "욕을 하다"라는 의미로도 쓰인다니, 참 황당하면서도 재미있습니다.


"She fell over and swore loudly." (그녀가 벌렁 나자빠지면서 큰 소리로 욕을 했다.)

"Why did you let him swear at you like that?" (넌 왜 그가 네게 그렇게 욕을 하도록 내버려 두었니?)


여기까지, "SWEAR"라는 영어 단어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