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NK BED", 2층 침대


"BUNK BED", 2층 침대


예전에 영국에서 볼 수 있는 "2층 버스"에는 독특한 이름이 있다는 것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바로 "DOUBLE DECKER"라는 이름이 붙었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2층 침대의 이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지요. 2층 침대 역시도 2층 버스와 마찬가지로 독특한 이름이 존재합니다. 2층 침대이니, 쉽게 생각해본다면, "2-STORIED BED"라고 하면 될 것 같기도 하지만, 그렇지는 않지요.




# BUNK BED = 2층 침대


영어에서 2층 침대를 가리키는 표현은 바로 "BUNK BED"라는 표현입니다. BUNK는 침상을 가리키는 표현인데요. 일반적인 침상은 아니고, 배나 기차 같은 곳에서 벽 같은 곳에 붙어 있는 침상이라고 하지요.


그런데 2층 침대의 구조를 살펴보면, 2개의 침상(BUNK)이 하나의 침대(BED)에 고정되어 있는 모습인지라, 이렇게 2층 침대를 "BUNK BED"라고 표현한답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 was cleaning out the garage and found my sister's and my old bunk bed head board." (나는 차고를 청소하다가 언니와 내가 쓰던 낡은 2층 침대의 머리판을 발견했다.)

"He always slept in bunk beds." (그는 항상 2층 침대에서 잔다.)

"What do we do in bunk beds?" (2층 침대에서 뭐할까?)


여기까지, "2층 침대"를 가리키는 영어 표현 "BUNK BED"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