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NT", 짧은 기간 동안의 일


"STINT", 짧은 기간 동안의 일


이번에는 간단하지만 알아두면 더욱더 다채로운 영어 표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STINT"라는 단어입니다. 특별한 표현은 아닌, 간단한 하나의 영어 단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바로, 일과 관련된 영어 단어이지요. 일을 가리키는 영어 단어인데, 오랜 기간 동안 한 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아주 짧은 기간 동안 잠깐만 일을 한 경우를 가리키는 표현입니다.




# STINT = 짧은 기간 동안의 일 / 활동


이 표현은 특히, 짧은 기간 동안의 일 혹은 활동을 가리키는 표현인데요. 우리가 흔히 말하는 "아르바이트" 혹은 "계약직" 직원으로 일한 기간 같은 것들을 가리키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담이지만, 이 표현은 동사로도 사용이 된답니다. 동사로 사용되는 경우에는 그 의미가 많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바로 "아끼다" 혹은 "절약하다"라는 의미로 사용되니 참고해두면 좋을 것입니다. 그러고 보니 생김새가 "인색한"이라는 의미를 담은 "STINGY"라는 단어와 상당히 닮아있지요. 아마도 사촌지간의 표현이 아닐까 합니다.


아무튼, 이번에는 명사적인 의미로 쓰인 쓰임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e is returning to this country after a five-year stint in Hong Kong." (그는 홍콩에서 5년간 머문 뒤에 다시 고국으로 돌아온다.)

"He did a stint abroad early in his career." (그는 경력 초반에 해외 근무를 했다.)


여기까지, "STINT"라는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