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K FORWARD TO", 기대하다.


"LOOK FORWARD TO", 기대하다.


무언가 흥미로울 것 같은 일이 다가오는 경우, 우리는 흔히 기대하게 됩니다. 곧 다가올 휴가가 있다거나, 곧 다가올 무언가가 있는 경우에 이렇게 우리는 들뜬 마음을 가지고 "기대"를 하게 되지요.


이렇게, 기대한다는 말을 영어로는 "LOOK FORWARD TO"라는 표현을 사용한답니다. 기대한다는 내용을 담은 다른 영어 표현들도 있는데, 가장 무난하게는 이 표현이 제일 많이 쓰이는 듯합니다.




# LOOK FORWARD TO 명사 / 동명사 = ~를 기대하다.


이 표현은 사실 보통 문법 수업에서 많이 들어본 표현이 아닐까 합니다. "TO 부정사"와 "동명사"를 구분하는 문제에서 자주 등장하는 문제인지라, 그리고 TO는 부정사로 쓰이기도 하고, 전치사로 쓰이기도 하니, 이렇게 일부러 헷갈리는 표현을 갸지고 문제를 내는 것이지요.


그래서, 이 표현은 주로 "LOOK FORWARD TO -ING"라는 형태로 많이 외웠을 것입니다. 그래서, 공부를 열심히 해두었다면, 실제로 사용할 때는 그리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그 의미는 다가올 무언가를 기대한다는 의미로 쓰이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 am looking forward to the weekend." (나는 주말이 기대된다.)

"I just want to look forward to the future." (나는 미래에 기대를 걸고 싶어요.)

"I look forward to meeting you again." (다시 만나기를 기대합니다.)


여기까지, "기대한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LOOK FORWARD TO"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