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G", 긴 것은 지겹다?


"LONG", 긴 것은 지겹다?


이번에도 독특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표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 것입니다. 바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단어 "LONG"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 것이지요.


이 표현의 일반적인 의미는 "긴"이라는 의미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영국 길거리 속어에서는 이 내용이 다른 의미로 사용된답니다. 한 번 그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 LONG = BORING = 지겨운 것


영국 거리 속어에서는 "LONG"이 지겨운 것을 가리키는 의미로 사용된다고 하지요. 단순히 반복적으로 해야 하는 일 같은 것을 가리키는 데 사용된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표현은 BBC LEARNING ENGLISH에서 소개가 되기도 했는데요. 여기에서 예로 든 것은 바로 "다림질"이었습니다. 다림질을 하는 것은 "LONG"하다고 이야기를 한 것이지요.


거기에서 소개한 예문을 살펴보면, 이런 것들이 등장했답니다.


"Ironing is long. It's dull and takes forever." (다림질은 지루해, 이건 재미없고 시간만 오래 걸려.)

"I can't believe you're cleaning the whole house. That's long, bro." (네가 집안 구석구석 청소했다는 걸 믿을 수 없어. 그건 정말 지겨운 일이라고.)


여기까지, "LONG"이 가진 속어적인 의미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What does "OOO" mea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