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망하지 마 / 신경 쓰지 마"를 영어로?


"절망하지 마 / 신경 쓰지 마"를 영어로?


이번에는 "절망하지 마" 혹은 "신경 쓰지 마"와 같은 영어 표현을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언가 일이 잘 되지 않을 때, 신경이 쓰이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무언가 자꾸 마음속을 괴롭히면서, 좌절감에 빠지게 만들기도 하지요. 이런 경우에 우리는 "신경 쓰지 마"라는 말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표현을 영어로는 어떻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절망하지 마 / 신경 쓰지 마를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을까?


이런 내용을 담은 표현으로는 여러 가지 표현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바로 아래의 표현들을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이지요.


DON'T DESPAIR. = 절망하지 마.

NEVER MIND. = 신경 쓰지 마.

DON'T WORRY TOO MUCH. = 너무 걱정하지 마.

DON'T LET IT GET YOU DOWN. = 너무 축 쳐져있지 마. = 너무 신경 쓰지 마.


이런 표현들을 생각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가장 기본적으로는 문자 그대로의 표현 "DON'T DESPAIR"이라는 표현을 생각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Don't despair! We will think of a way out of this." (절망하지 마! 이것을 벗어날 수 있는 길을 생각하게 될 거야!)

"If you don't win today, don't despair." (만약 오늘 이기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절망하지 마라.)


# NEVER MIND. = 신경 쓰지 마.


"NEVER MIND"라는 표현도 간단하게 "걱정하지 마"라는 의미로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무언가 실수를 저질렀을 때, "괜찮아"라는 의미로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지요.


"Have you broken it? Never mind, we can buy another one." (네가 그걸 깨뜨렸니? 걱정하지 마. 또 하나 사면 돼.)

"Never mind the dishes, we will do them later." (그릇은 신경 쓰지 마. 우리가 나중에 설거지할게.)


# DON'T WORRY TOO MUCH. = 너무 걱정하지 마.


이 표현 역시도 문자 그대로 의미대로 사용되는 표현이랍니다. 정말 말 그대로 "너무 많이 걱정하지 마."라는 의미이지요. 그래서 이 경우에도 다른 사람이 걱정하는 듯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랍니다.


"Don't worry too much. We have another string to our bow."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우리는 제2의 수단이 있어요.)

"Don't worry too much, I am sure she's around nearby." (너무 걱정하지 마. 그녀는 근처에서 있을 거라고 내가 확신해.)


# DON'T LET IT GET YOU DOWN. = 별로 신경 쓰지 마. = 너무 의기소침해하지 마.


"LET DOWN"이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바로 누군가의 기분을 "DOWN" 시키는 것을 가리키는 표현이지요. 즐거운 상태가 UP이라면, 그 반대의 기분으로 만든다는 표현이지요. 그래서 풀이 죽어있는 것을 가리키는 표현인데요.


그래서 이 표현은 너무 풀 죽어 있지 말라는 의미로, 결국 "너무 신경 쓰지 마."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이기도 합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It's just a temporary setback, so don't let it get you down." (잠깐의 실패일 뿐이니 우울해하지 마세요.)

"Don't let her comments get you down. Come on, cheer up!" (그녀가 한 말 가지고 침울해하지 마. 기운 내!)


여기까지, "신경 쓰지 마" 혹은 "절망하지 마"라는 말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