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ND OUT", 튀어나오다 / 눈에 띄다


"STAND OUT", 튀어나오다 / 눈에 띄다


비교적 간단한 영어 표현이지만 알아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 있습니다. 바로 "STAND OUT"이라는 표현이지요.


이 표현을 문자 그대로 옮겨보도록 한다면, "무언가 튀어나와있다."라는 의미로 생각을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무언가가 튀어나와 있으면, 그만큼 쉽게 눈에 들어오기도 하겠지요. 그래서 이 표현은 "튄다." 혹은 "눈에 띈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이랍니다.




# STAND OUT = 튀어나오다 / 눈에 띄다. / 빼어나다.


그래서 이 표현은 이렇게 눈에 띈다는 것에서 "빼어나다" 혹은 "뛰어나다"는 의미로 사용이 되기도 합니다. 이전에 살펴본 내용인 공연 하다 혹은 연기하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DELIVER THE PERFORMANCE" 표현을 설명하는 글의 예문에서 STAND OUT이 뛰어나다는 의미로 사용이 되기도 했습니다.


"He delivered a stand-out performance." (그는 멋진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그래서 이 표현은 이렇게 눈에 띈다는 것에서 결국 "빼어나다"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다른 전치사들과 조합이 되면서 여러 가지 의미를 만들어 내기도 한답니다. 간단한 내용들은 아래에서 정리를 해볼 수 있지요.


STAND OUT AS SOMETHING = ~로서 두드러지다.

STAND OUT FROM SOMETHING = ~에서 쉽게 눈에 띄다 / 도드라지다.

STAND OUT AGAINST SOMETHING = ~을 배경으로 쉽게 눈에 띄다 / 도드라지다.




이렇게, 여러 가지 전치사들과 조합이 되면서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이 될 수 있답니다. 그럼 쓰임을 한 번 살펴보면서 글을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Four points stand out as being more important than the rest." (네 가지 요점이 다른 것들보다 더 중요한 것으로 두드러진다.)

"The lettering stood out well against the dark background." (그 글자는 어두운 색을 배경으로 해서 눈에 잘 띄었다.)

"Originality will help you stand out from the crowd." (독창성은 당신이 무리들 중에 두드러지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여기까지, "STAND OUT"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