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Y PACKET", 월급봉투? 급여


"PAY PACKET", 월급봉투? 급여


요즘에는 월급 혹은 급여를 은행의 계좌를 통해서 받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과거에는 월급을 봉투에 받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인터넷이 본격적으로 등장하기 이전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그래서 과거에는 우리도 "월급을 받는 것"을 "월급봉투를 받는다"라고 표현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것과 비슷한 표현이 영어에도 있지요. 바로 "PAY PACKET"이라는 표현입니다.




# PAY PACKET = 월급봉투 = 급여


PAY PACKET이라는 표현의 원래 의미는 "월급봉투"라고 할 수 있습니다. "PAY"는 우리가 말하는 월급 혹은 급여를 가리키는 단어이고, "PACKET"은 소포와 같은 꾸러미를 가리키는 표현이지요. 종이 혹은 마분지로 된 상품 포장용 통 같은 것을 가리키는데요. 그래서 이 두 가지를 합쳐보면, 바로 "월급봉투"라는 의미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런 월급봉투에는 무엇이 들어있을까요? 바로 돈이 들어있겠죠. 그래서, 월급봉투는 즉, 급여를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답니다. 영어에서도 우리말과 크게 다르지 않은 비유가 적용된 모습이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e need to receive the pay packet from the company." (회사로부터 봉급을 받아야 합니다.)

"The salesman is holding a pay packet." (그 회사원은 월급봉투를 들고 있다.)

"Many receive pay packets that are below minimum wage." (상당수는 최저임금에도 미치지 못하는 급여를 받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월급봉투라는 말로 옮겨볼 수 있는 영어 표현 "PAY PACKET"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