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픽(OPIC), 동네에서 가장 좋아하는 건물 "창경궁"


오픽(OPIC), 동네에서 가장 좋아하는 건물 "창경궁"


이번에도 오픽과 관련된 글을 한 번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오픽 시험의 다양한 질문 중에서 "동네(NEIGHBOURHOOD)"와 관련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할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이번에는 단골 질문 패턴 중의 하나인 "가장 기억에 남는 어떤 것"에 관련된 문제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AN YOU TELL ME ABOUT THE BUILDINGS IN YOUR NEIGHBOURHOOD? WHAT IS YOUR FAVORITE BUILDING AMONG THEM? HAVE YOU EVER BEEN INSIDE IT? HOW DID YOU FEEL WHEN YOU ENTER THAT BUILDING?"


동네에 있는 건물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해줄 수 있나요? 건물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건물은 무엇인가요? 내부로 들어가 본 적이 있나요? 건물에 들어갔을 때의 느낌은 어땠나요?


이번에는 특별한 경험과 묘사에 관한 내용을 엮어서 질문을 하는 모습입니다. 마치 큰 그림을 그리듯이 큰 내용부터 이야기를 해서, 건물에 대해서 묘사를 한 뒤, 거기에서 받은 느낌이나 특별한 경험이 있다면 엮어서 답변을 하면 좋을 것입니다.


이번에도 "기승전결" 형식의 오픽 답변 방법에 맞추어 답변을 해보면 될 것입니다. 혹시나 관련 내용을 모르신다면 아래의 링크를 한 번 따라가 보세요.



이런 질문을 받게 된다면, 먼저 어떤 건물을 머리 속에 담고 이야기를 할 것인지부터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저는 동네에 있는 오래된 궁궐 중의 하나인 "창경궁"을 기준으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창경궁을 제대로 묘사하고 설명하기에는 아마도 아래와 같은 단어들을 떠올려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ANTIQUE : 귀중한 골동품인

KOREAN TRADITIONAL BUILDING : 한국 전통양식의 건물

HISTIORICAL / ANCIENT MONUMENT : 역사적인 / 기념비적인 건축물


오래된 건물이다 보니, 주로 이렇게 오래된 느낌이 드는 단어들을 주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럼 한 번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I would like to talk about my favourite building in my neighbourhood. There are lots of buildings in my neighbourhood. My favourite building among them is Changyeong palace.


동네에서 가장 좋아하는 건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 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동네에는 굉장히 많은 건물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건물은 창경궁입니다.


Changyeong palace is one of the most famous historical monument in Seoul. It was used by the king of Chosun dynasty in the past. Thus, it contains lots of big and small Korean traditional buildings in the palace.


창경궁은 서울에서 가장 유명한 역사적인 공간 중의 하나인데요. 이 공간은 과거 조선시대에 왕이 사용했답니다. 그래서 그 안에는 크고 작은 다양한 한옥양식의 건물을 찾아볼 수 있지요.


You will also be able to find a big pond in the centre of the palace. Especially, when you visit in summer or fall, you will encounter really beautiful scene there. It might be suffocating you because it's too nice.


이 곳에서는 연못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여름이나 가을에 방문하게 된다면, 아주 멋진 경치를 마주하게 될 것이지요. 경치가 너무 멋져서 깜짝 놀라게 될지도 모를 것입니다.


I sometimes visit this place to feel antique here. When you visit here you are surrounded by all the Korean-styled-antique buildings. You might feel that you have been time-travelled to backwards. Actually, this is the reason why I like this place most amongst other places in my neighbourhood. I can get rid of the stress I usually get from present modern life temporarily.


저도 간혹 오래된 느낌이 좋아서 이 곳을 방문한답니다. 이 곳을 방문하게 되면, 오래된 한옥 양식의 건물에 둘러싸이게 되지요. 그래서 과거로 시간여행을 하는 느낌을 받게 될지도 모를 것입니다. 이것이 제가 이 곳을 다른 곳에 비해서 더 좋아하는 이유랍니다. 현실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날려버릴 수 있거든요.


In conclusion, I like Changyeong palace like most among my neighbourhood with these two big reasons, one is the nice scenery, the other one is a unique feeling that I can feel there.


결론은, 창경궁은 제가 동네에게 가장 좋아하는 곳이랍니다.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의 큰 이유로 좋아하지요. 한 가지는 경치 때문에 다른 한 가지는 이 곳에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느낌 때문입니다.


이렇게, 특정한 공간을 가장 좋아하는 이유에 관한 내용에 대해서 한 번 채워보았습니다. 저는 창경궁을 꼽아보았는데요. 더 많은 이야기를 풀어놓고 싶었지만 이번에도 시간 관계상, 양을 줄이고 줄이다 보니 많은 이야기를 할 수가 없어서 조금 아쉽습니다. 위의 답변이 최고의 답변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러한 느낌으로 채워나가면 된다는 것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기까지, "동네에서 가장 좋아하는 공간"에 관한 샘플 답변을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OPIc/Sample Answers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