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필심, 샤프심을 영어로?


연필심, 샤프심을 영어로?

이번에도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구류에 관한 영어 표현이 되겠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살짝 심오한 그러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가 "연필", 혹은 "볼펜", "샤프"와 같은 표현들은 영어로도 자주 들어본 그러한 모습이지만, 그 안에 들어가는 "심"은 영어로 잘 들어보지 못한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그래서 이번에는 그러한 "연필" 가운데 들어가는 "심", 혹은 "샤프심"은 영어로는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볼펜심"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지요.


# 우선 샤프를 영어로 어떻게 이야기하는지에 관하여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러한 이야기를 풀어나가기 전에, "샤프"는 영어로 어떻게 이야기를 할 수 있는지에 관하여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간단히 "샤프" 혹은 "샤프펜슬"이라고 해도 의미는 통하는 모습이지만, 조금 더 정확한 샤프의 명칭은 "MECHANICAL PENCIL" 혹은 "PROPELLING PENCIL"이라고 부를 수 있는 모습입니다.

여기서 생소한 단어가 하나 등장하는 모습인데요. "PROPEL"이라는 단어는 "(몰거나 밀어서) 나아가게 하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동사라고 합니다.



# 그렇다면 그 안에 들어가는 "심"은 어떻게 이야기를 할까?

이제 샤프를 영어로 어떻게 이야기하는지 알았으니, 이번에는 그 안에 들어가는 내용물인 "심"은 어떻게 표현하는지 알아볼 시간입니다. 이러한 "심"들은 "LEAD"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쓰고 있는 모습입니다.


# LEAD는 납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지만, "샤프심" 혹은 "볼펜심", "연필심"과 같은 뜻으로도 쓰입니다.

LEAD의 기본 뜻은 "납"이라는 금속을 나타내는 모습이지만, 이것이 연필, 샤프, 볼펜 등과 함께 쓰이게 되면, "심"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모습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연필심은 "A PENCIL LEAD"라고 쓰이는 모습이고, 샤프심은 "A MECHINICAL PENCIL LEAD"라고 쓸 수 있는 모습입니다. 볼펜심은 "BALL PEN LEAD"라고 쓰이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