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빠지다"를 영어로?


"머리가 빠지다"를 영어로?


이번에는 다소 안타까운 내용이지만, 머리가 빠지다는 내용을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건강이 악화되면, 점점 머리가 빠지게 되는데요.


우리말로는 머리가 빠진다고 이야기를 하기도 하고, "탈모가 진행된다."라는 말을 하기도 합니다. 아무튼, 이러한 부분을 한 번 이야기해보도록 하지요.




# 머리가 빠지다는 말을 영어로 어떻게 할 수 있을까?


머리가 빠지다는 말은 아래와 같은 표현을 사용해서 간단하게 만들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무언가가 빠진다는 것은 무엇인가가 점점 줄어든다는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LOSE ONE'S HAIR"라고 표현을 할 수도 있을 것이고, 무언가가 떨어져 나간다는 말인 "FALL OUT"이라는 말로 표현을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정리를 해보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을 것이지요.


LOSE ONE'S HAIR = 머리가 빠지다.

HAIR IS FALLING OUT = 머리가 빠지다.


이렇게, 위와 같은 표현을 사용해서 머리가 빠진다는 표현을 할 수 있는 것이지요. 한 번 쓰임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Men tend to lose their hair when they get old." (남자들은 나이 들면서 머리가 빠지는 경향이 있다.)

"When kids are very sick, they can lose their hair." (아이들이 매우 아플 때, 그들은 머리카락을 잃을 수 있습니다.)

"His hair is falling out." (그는 머리가 벗겨지고 있다.)

"Your hair can fall out." (여러분의 머리카락도 빠질 수 있다.)

"You have alopecia 'areata' if your hair falls out suddenly in spots." (갑자기 머리카락이 군데군데 빠지는 경우는 '원형' 탈모증입니다.)


여기까지, "머리가 빠지다."라는 말을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